HOME
LOGIN
회원가입
ENGLISH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글씨크게 글씨작게 인쇄
대한내분비학회 회장
존경하는 대한내분비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내분비학회 29대 회장으로 선출된 민용기입니다. 올해로 창립 37년을 맞이한 대한내분비학회는 국내 내분비관련 학회의 모학회로 임상 및 기초 연구자들의 학술 활동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왔습니다. 대한내분비학회는 규모가 나날이 커지고 있고, 질적으로도 비약적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존경하는 여러 스승님들과 선후배님들의 헌신적 노력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학회의 회장을 맡게된 것은 개인적으로 영광이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게 됩니다.

대한내분비학회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학술대회인 SICEM을 2013년 이후 매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있고, 학회 공식 학술지인 EnM이 ESCI에 등재되어 SCI 등재를 눈앞에 두고 있는 등 국제적 학회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회의 발전은 그동안 수고해주신 역대 학회 임원진을 비롯한 회원님들 모두의 열정과 노력의 자랑스러운 결실로 생각하며 진심으로 회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대한내분비학회는 학술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환자 진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진료지침을 제정하고, 개원의를 위한 연수 강좌의 개최, 지방 지회와의 교류 강화, 좀더 합리적인 보험급여의 확대에 의견을 제시하는 등 임상적인 측면에서도 환자의 진료에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학회 발전을 위해서는 학회의 임원들뿐만 아니라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입니다. 그동안 학회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회원님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그동안의 전통을 계승하여 내분비학에 관심 있는 국내 및 해외 연구자들의 학술적 연구와 교류를 더욱 활성화함과 더불어 다양한 국가들과 협력을 하여 대한내분비학회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다양한 학문들과의 교류와 융합을 통하여 내분비학의 지평을 넓혀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노력하겠습니다.

현재의 대한내분비학회로 키우고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시고, 길을 닦아주신 역대 회장님, 이사장님 및 임원진에게도 감사드립니다.



2019년 1월
대한내분비학회 회장 민용기

대한내분비학회 이사장
존경하는 대한내분비학회 회원 여러분께

대한내분비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982년 창립한 우리 학회는 40년에 가까운 기간 동안 역대 임원진의 지대한 노력과 회원 여러분들의 열정적 참여로 큰 발전을 이루며 눈부시게 성장해 왔습니다. 대한내분비학회의 공식 학술대회인 SICEM (Seoul International Congress of Endocrinology and Metabolism)은 질적 양적 성장과 더불어 성공적인 국제화를 이루어 세계 20여개국의 내분비대사학을 전공하는 연구자들이 참여하는 주요 국제학회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또한 학회 공식 학술지인 Endocrinology and Metabolism의 국제화와 선진화에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여 조만간 SCI (Science Citation Index)의 등재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이사장의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를 비롯한 여러 임원진들은 2019~2020년 임기 중에 다음과 같이 대한내분비학회 업무를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1. 역대 운영진의 추진해온 업무를 계승하고 발전
2. 회원과 함께 호흡하는 대한내분비학회
3. 젊은 회원의 미래 먹거리 창출 활동
4. 학술활동 증진을 위한 다양한 연구회, 중개연구자 working group 신설 및 지원
5. 회원의 학회활동 (교육, 연구, 학술)의 원활한 지원 및 보상 방법 모색
6. SICEM, Endocrine Week, 연수강좌, 술기코스 등 주요 내분비학회 행사 내실화
7. 학회 구성원의 다양화
8. 학회 정회원수의 배가 노력 경주
9. 대국민 홍보를 통한 내분비대사질환 인지도 향상
10. 내분비대사질환 예방, 관리 정책수립의 주도적 역할

이러한 학회의 사업을 수행함과 더불어 회원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소중히 경청하고 학회 새로운 사업으로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또한 학회 회원님들 간 원활한 소통과 교류를 위해 쉬지 않는 노력을 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2019년 1월
대한내분비학회 이사장 이은직

Top